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14일 전남도립국악단 판페라‘이순신’공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보성군, 14일 전남도립국악단 판페라‘이순신’공연
AD


"제19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축하 공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오는 14일 서편제보성소리축제 행사 일환으로 전남도립국악단 판페라‘이순신’을 보성군문화예술회관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서편제보성소리축제추진위원회 주최 전라남도 문화관광재단, 전남도립국악단 주관 제19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전야제 공연으로 준비한 우수공연프로그램이다.

판페라‘이순신’은‘민초와 함께 부르는 의로운 함성’이란 부재로 조선수군이 불과 13척의 전선으로 무려 133척의 일본수군을 크게 이긴 명량해전을 깊이 있게 다룬 판페라(판소리+오페라)형식의 공연이다.


2012년 초연된 이후 지속적인 수정과 보완을 거쳐 명품 공연으로 자리잡아왔으며, 충무공 이순신이 이끄는 민·관·군이 함께 국난을 헤쳐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그 속에 조선처녀 순덕과 이나가와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를 살포시 담고 있다.


제19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기간(10.14.~10.16.)내에 진행되는 판페라 이순신 공연은 30여명의 국악오케스트라, 60여명의 출연진과 스태프가 참여해 기존 창극에서 볼 수 없었던 웅장함과 장중함으로 객석을 압도할 예정이다.


공연은 10월 14일 오후 7시 보성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기타사항은 보성군문화예술회관(061-850-866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19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김덕수 사물놀이패 공연,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풍류한마당, 조상현·성창순, 박애리·팝핀현준 등이 출연하는 KBS전국특집 명창대전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