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정부3.0 우수사례 확산 및 과제발굴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보성군, 정부3.0 우수사례 확산 및 과제발굴 교육 실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정부3.0의 이해를 높이고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정부3.0 우수사례 확산 및 과제발굴’교육을 실시했다.

정부3.0이란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한 모든 정부혁신 노력으로서 정책의 전 과정에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입장에서 정책과 서비스를 만드는 정부개혁을 의미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이날 교육은 정부3.0 추진 4년차를 맞아 우수사례를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정부3.0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성군은 지난해 정부3.0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전통시장인 녹차골보성향토시장 활성화를 국민디자인과제로 선정하고 ‘오메존거 보성야시장’을 지난달 2일 개장, 많은 관광객이 찾아 전통시장 부활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공직자들이 정부3.0의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행정서비스를 발굴하여 민선6기 군정 목표인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을 만들고, 군민과 행복한 동행을 통한 정부3.0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