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역협회, 2016년 추계 미래무역포럼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무역업계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하는 ‘2016년 추계 KITA 미래무역포럼’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가 주최하는 미래무역포럼은 10년 후 무역환경을 예측하고 무역업계의 미래전략 수립에 필요한 시사점을 발굴하는 것을 골자로 한 CEO 대상 지식포럼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CEO의 선택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5일부터 오는 11월23일까지 총 8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소셜마케팅, V-커머스 등 디지털 혁신을 기반으로 제조업과 IT분야의 결합을 통한 신사업 발굴과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진다.


첫 번째 연사로 나선 김인호 무역협회 회장은 ‘한국무역의 비전과 갈 길-최상의 경로(Critical Path)를 찾아서’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한국의 수출경쟁력 회복은 개별적인 무역정책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한계가 있으며 기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경제구조를 업그레이드 하고, 무역정책과 산업정책, 경제정책을 조화롭게 운용할 때 우리 경제와 수출을 동시에 살리는 최상의 경로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학준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개회사에서 “미래무역포럼을 통한 다양한 교육 사업은 우리나라가 직면하고 있는 도전을 극복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