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고층 단지 '용흥서희스타힐스',30일부터 조합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용흥서희스타힐스’는 주택홍보관 개관을 하고 본격적으로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전용면적 59~84㎡, 총 620세대로 구성된다. 33층 초고층 아파트로써 단지 3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전망이 뛰어나다.

사업지는 포항시 북구 용흥동 338번지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쇼핑ㆍ교육ㆍ문화여가ㆍ교통 등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으며 포항 도시 숲 조성사업이 추진되어 후광효과가 기대된다.


지난달 19일 기공식을 갖은 포항 도시 숲 조성사업은 지난해 폐철도 유휴부지 활용시범 사업지로 선정된 구 포항역∼효자역 구간(4.3km구간, 12만㎡면적) 부지를 공원화하는 사업이다.이 조성사업은 총 200억원을 투입해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지 한 공인중개사는 “도시 숲 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일대 지역적인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며 “특히 바로 인근에서 공원의 특혜를 누릴 수 있는 주거상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우방스포츠센터ㆍ경상북도 과학교육원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대형마트ㆍ시장ㆍ관공서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가깝게 구축되어 있다. 또 인근에 대흥초ㆍ동지여중ㆍ경북과학고 등 학군이 포진되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시내ㆍ외로 빠르게 연결되는 교통망도 눈에 띈다. 단지 앞으로 새마을로ㆍ불종로ㆍ중앙로 등이 있으며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KTX 포항역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수요자의 기호에 따라 자유롭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가변형 벽체를 도입했고, 4Bay 평면 설계를 적용해 실내 채광ㆍ환기가 우수하다. 여심을 잡기 위해 주방 팬트리 시공ㆍ파우더룸 설치ㆍ심플한 실내 인테리어 등의 특화설계도 반영했다.


한편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향을 대각선으로 조정하여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다. 주변 환경에 걸맞은 조경시설과 녹지공간을 단지곳곳에 마련해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주택홍보관은 포항시 남구 해도동 34-9번지에 마련돼 있다.

초고층 단지 '용흥서희스타힐스',30일부터 조합원 모집 서희스타힐스
AD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