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덜란드 농업장관, NS홈쇼핑 본사 현장방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농수축산물 공급망 벤치마킹


네덜란드 농업장관, NS홈쇼핑 본사 현장방문 (왼쪽부터) 안토니 스넬런 주한 네덜란드 왕립 대사관 농무참사관, 알드릭 흐헤르펠트 네덜란드 농업&자연 담당이사, 마르테인 반 담 네덜란드 농업장관,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NS홈쇼핑은 마르테인 반 담 네덜란드 농업장관이 28일 경기도 판교 NS홈쇼핑을 방문, ‘TV홈쇼핑을 통한 식품 판매’ 현장을 둘러봤다고 29일 밝혔다.

마르코 뤼터 네덜란드 총리와 함께 지난 26일 경제사절단으로 방한한 마르테인 반 담 장관은 식품전문 홈쇼핑인 NS홈쇼핑과 우리나라 농축산업의 한 축을 이끌어가고 있는 하림그룹에 대한 관심으로 이번 방문을 요청했다.


마르테인 반 담 장관은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과 양국의 농식품산업의 발전 및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으며, 네덜란드 농축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NS홈쇼핑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싶다고 밝혔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농업 선진국인 네덜란드에서도 NS홈쇼핑을 벤치마킹 대상으로 주목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업과 농가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일군다는 사명감으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NS홈쇼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덜란드 TV홈쇼핑은 10여개 채널이 운영되고 있으며 시장규모는 약 1억8000만 유로(2006년 기준)다. 2003년부터 홈쇼핑 시장이 매년 15% 에 달하는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