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평면, 신기술에 내진설계로 '안심형' 오피스텔은?

시계아이콘01분 21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 특화된 신기술,신평면으로 새 오피스텔 메리트 갖춘 곳 어디?
- 기업형 임대주택의 선두주자 '리마크빌' 입주자 모집 중


신평면, 신기술에 내진설계로 '안심형' 오피스텔은? 리마크빌 동대문 조감도
AD

경주 일대에서 발생한 지진 여파로 전국적으로 고층 건물들의 안전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내진설계 기준이 1988년 마련된 만큼 내진설계 여부가 불투명한 오래된 건축물의 경우 자연재해에 대한 거주자들의 불안이 더욱 가중되는 상황이다.


이 같은 분위기에서 내진설계가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신축 주거용 건물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주거용 오피스텔도 고층으로 지어지는 만큼 지진과 강풍에도 입주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최첨단 내진 설계가 도입된 곳이 주목 받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최근 입주를 시작한 ‘리마크빌 동대문’과 다음달 입주를 시작하는 ‘리마크빌 영등포’를 꼽을 수 있다. 새로 지어지는 오피스텔인 만큼 발전된 건축기술과 신평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먼저 내진설계로 이 오피스텔은 지진에 견딜 수 있도록 강도를 확보하고 흔들림에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건물을 짓는 하드웨어도 견실하지만 프리미엄 임대 단지인 만큼 거주의 질을 높이기 위한 소프트웨어도 충분하다. 개인이 오피스텔 임대사업을 할 때 생각할 수 없는 규격화된 서비스와 첨단 기술이 ‘리마크빌’에서는 가능하기 때문이다.


먼저 바쁜 임대인들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가 남다르다. 호텔식 컨시어지를 선보이는데, 입주자가 로비 라운지를 통해 신청만 해놓으면 가전ㆍ가구렌탈/구매, 룸클리닝, 세탁서비스를 대행해 주며 팩스, 복사 등 OA 서비스도 오피스텔 내부에서 가능하다.


KT그룹의 강점인 정보통신기술이 실내외에 선보인다. 내부에는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고 차 위치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 택배함 등도 가능하다.


이 단지는 보안에서도 특화시켰다. kt 기가홈매니저 시스템이 들어간 세대가 있어 집 안에 있는 생활 기기를 밖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해 주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디지털 도어락, 창문열림원격감지, 무선비상벨도 있어 보안에 세심한 신경을 썼다. 여기에 단지 안팎, 지하주차장 등 CCTV가 곳곳에 있어 이중의 보안 장치를 해두었다.


한편 kt estate가 기업형 임대주택의 표본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리마크빌’은 동대문과 영등포 두 곳에서 입주자를 모집 중에 있다.


1호 사업지인 동대문은 지난 7월 입주를 시작했으며 잔여 세대에 대해 계약 후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신당역 초역세권에 자리해 입지가 우수하고 동대문 패션타운과 도보 가능한 거리에 있으며 오피스텔 1층에는 스타벅스, 버거킹, 편의점, 올리브영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 535실, 도시형생활주택 262세대로(전용면적 23~63㎡) 구성된다.


2호 사업지인 영등포는 이달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10월 중순 첫 입주를 시작한다. 사전 계약자들 대상으로 1개월 임대료를 면제하는 ‘렌트프리’ 행사도 진행 중이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등포구 영등포동8가 35-1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총 760실로(전용면적 23~45㎡) 구성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