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 서구, 정부3.0 구정참여평가단과 함께 한마당 행사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광주 서구, 정부3.0 구정참여평가단과 함께 한마당 행사실시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7일 주민중심 정책평가체제 확립을 위해 정부3.0 주민참여평가단과 함께 하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AD


[아시아경제 박선강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지난 27일 주민중심 정책평가체제 확립을 위해 정부3.0 주민참여평가단과 함께 하는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서구는 그 동안 추진한 정부3.0 성과와 구정참여평가단의 연말 평가를 대비해 공약사항 및 핵심시책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는 행정자치부 성과관리과 김남주 사무관의 국민이 행복해지는 정부3.0 특강을 시작으로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광천초등학교 철새서식지 민원관리 등 우수사례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자율과 참여의 공동체적 자치를 기반으로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의견을 모았다.


특히 주민과 거리가게, 행정이 서로 양보와 타협으로 이끌어낸 지난달 31일 상무금요시장 이전 및 상생 협약 체결은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극대화한 행정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았다.


서구 관계자는 “21세기 정부 혁신은 민·관 협력을 통한 협치와 거버넌스가 핵심이다”며 “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은 더 좋은 서구를 만들기 위한 밑거름인 만큼, 주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책임 있는 자세로 지속적인 관심과 생산적인 대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올해 작은도서관 상호대차 책배달 서비스와 인허가 복합 민원처리 시스템 이 정부3.0 역점추진 과제 300선에 오르고 정부3.0 거점 지자체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