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KIR사업단, ‘리얼 월드 프로젝트’125명 임명장 수여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호남대 KIR사업단, ‘리얼 월드 프로젝트’125명 임명장 수여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글로벌 창조관광 서비스전문가 및 창조관광 융복합 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호남대학교 한국형 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진강, KIR)은 26일 상하관 1층 소강당에서 ‘리얼 월드 프로젝트’참여 재학생 125명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KIR사업단은 오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전북 부안 변산의 모항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펼쳐지는 프로젝트에서 총지배인·총주방장, 프론트오피스, 컨시어지, 커피숍, 조리 파트 등을 맡은 재학생 125명에게 임명장과 ‘KIR배지’를 수여하고 호텔 운영에 대한 책임감을 되새기도록 했다.


KIR사업단의 ‘리얼 월드 프로젝트’는 사업단 소속 호텔경영학과, 조리과학과, 중국어학과 재학생들이 3박4일 동안 호텔 객실 예약·판매·운영, 마케팅, 인력운용과 호텔에서 진행 하는 세미나 및 미팅 등 각종 행사에 맞는 연회상품 기획·운영, 투숙객 및 행사에 적합한 메뉴 구성·개발, 홍보·마케팅 등 현장에서 전공 직무를 체험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단 대표 프로그램이다.


사업단은 지난해 전라남도 영암군 소재 전통 한옥호텔 영산재에서 학생들이 객실·식음·연회·조리 등 전 분야에 참여해 직접 호텔을 운영해 봤으며, 올해는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3박4일간 전북 부안 변산의 모항 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실시되며, 모든 호텔상품은 판매 하며 발생된 수익금은 장학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