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주민과 함께하는 마포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10월14일까지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마포를 대내외에 알리고 미래 비전이 담긴 통합 브랜드를 개발 중인 가운데 다음달 14일까지 ‘주민과 함께하는 마포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마포브랜드란 ‘I ♥ NY’, ‘Be Berlin’, ‘Iamsterdam’처럼 마포를 대표하고 상징하는 슬로건 및 심벌을 말하는 것으로 마포가 지닌 다양한 가치를 포함해 사람들이 마포를 매력적인 곳으로 느끼도록 만드는 것이 마포브랜드의 역할이다.
마포의 새 브랜드 개발 배경에는 그동안 마포구를 상징하는 슬로건(BI)이 없었고 기존 휘장은 만들어진지 오래돼 마포만 특색을 나타내지 못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 마포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연간 600만명을 넘어서는 등 경쟁력 있는 글로벌 도시로서 이미지를 강화, 국내외에서 통용될 수 있는 새로운 통합 브랜드가 필요하게 됐다.
구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합 브랜드 개발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마포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슬로건 부문과 그림 그리기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우선, 슬로건 부문은 마포를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마포의 5개 핵심가치(문화, 생동, 창의, 개방, 복합)가 드러나는 참신한 아이디어 및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제시하면 된다. 국문과 영문 모두 제출 가능하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는 지역내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내가 그린 우리동네 마포 또는 미래의 마포’를 주제로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0월14일까지로 공모 참여는 마포구 홈페이지(mapo.go.kr)에서 공모전 배너를 클릭한 후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ebom@mapo.go.kr)이나 우편 또는 공보담당관 사무실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공모 결과 발표는 주제 적합성, 독창성, 확장 가능성 등 심사기준으로 1·2차 심사를 거쳐 다음달 28일 마포구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슬로건 부분은 대상 100만원(1명), 최우수상 50만원(1명), 우수상 3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5명) 상금이 수여된다.
어린이 그림그리기 부문은 대상 50만원(1명), 최우수상 30만원(1명), 우수상 20만원(2명), 장려상 10만원(5명)이 주어진다.
마포구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공보담당관(전화 3153-8265)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마포구민이 공감할 수 있고 마포 정체성을 반영함과 동시에 미래비전과 가치 등이 담긴 통합 브랜드 개발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