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경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누적매출 2000억 돌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2초

출시 26개월 만에 1000억 돌파이후 단 10개월 만에 2,000억 돌파
올 9월 현재 지난해 매출 뛰어넘으며 연매출 1000억 향해 순항

애경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누적매출 2000억 돌파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브랜드 에이지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출시 3년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다.


애경은 2013년 9월 GS홈쇼핑을 통해 처음 선보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출시 3년만인 이달 총 287만세트, 1320만개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갖춘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에센스 커버팩트는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된 시즌제품을 내놓으며 시즌이 거듭될수록 판매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특히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4는 이전 시즌 대비 15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출시 26개월 만인 지난해 11월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단 10개월 만에 200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처음 1000억원 달성했던 것보다 2.6배 빠르게 성장한 것이다. 또한 연도별 매출추이에서는 이달 현재 매출 896억원을 올려 이미 지난해 전체매출 838억원을 뛰어 넘었다.

애경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누적매출 2000억 돌파


이같은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과는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20~30대까지 확대된 구매층이다. 에이지 20’s는 ‘여성의 가장 아름다웠던 20대의 피부표현’을 모토로 개발된 브랜드로 40대가 주요 타깃이었다. 하지만 2030 연령대의 구매가 확대되며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5의 2030 연령대 구매비중이 무려 53%로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20대 구매비중이 19%로 시즌1의 20대 구매비중 11% 대비 8%포인트 증가하며 20대의 구매비중이 크게 증가했다.


GS홈쇼핑과 현대홈쇼핑 등에서 3년간 총 284회 판매방송 중 171회에서 매진되며 60% 이상의 매진율을 기록하고 있다. GS홈쇼핑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올 7월까지 총 56회의 연속매진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에이지 20’s는 소비자의 인기에 힘입어 홈쇼핑 전용에서 더 나아가 지난 9월1일 정식으로 백화점에 진출했다. AK플라자 수원점에 오픈한 에이지 20’s 백화점 공식 1호점에서는 20여종의 다양한 팩트 디자인과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베이슨 색상(화이트, 핑크) 및 호수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나만의 팩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의 성과는 탄탄한 제품력과 입소문 만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국내를 넘어 K-뷰티를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