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교육청 2016학년도 하반기 교직원 연수의 날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곡성교육청 2016학년도 하반기 교직원 연수의 날 개최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주)은 21일 ‘선생님의 자긍심과 열정이 아이들의 희망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곡성 관내 유·초·중학교 교직원, 학교 운영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연수의 날을 개최했다.

교사들의 인성중심 수업을 위해 민본 존중 사상 연구가 김승권 선생님의 ‘사람이 하늘과 땅을 품는다’는 주제의 특강과 ‘행복교육 구현을 위한 곡성 교육 담론’이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가졌다.


김승권 선생님의 특강 ‘사람이 하늘과 땅을 품는다’는 곡성교육지원청이 추구하는 더불어 살아가는 바른 인성 교육이 학생들의 미래핵심 역량교육 중 한 부분임을 전교직원에게 다시 한 번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박찬주 교육장의 ‘행복교육 구현을 위한 곡성 교육 담론’에서는 교직원들과의 진솔한 대화로 교육의 방향과 상황을 이해하고, 소통과 공감을 통해 전교직원이 자발적으로 교육에 임하는 다짐의 자리가 되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곡성교육지원청과 곡성군이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곡성교육의 희망을 일굴 수 있도록 계속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심안나 교사는 “곡성교육에 대한 교육장님과의 진솔한 대화로 곡성교육의 방향과 현실을 이해하고 앞으로 학교에서의 교육활동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박찬주 교육장은 “교원의 자긍심과 열정이야말로 곡성교육의 희망이며 교육 발전의 핵심 동력으로 지역사회와 학부모가 교원을 존경하는 풍토를 만드는데 앞 장 서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