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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전략차종]첨단시스템 장착한 렉서스 '2016 뉴 제너레이션 R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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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전략차종]첨단시스템 장착한 렉서스 '2016 뉴 제너레이션 RX' 렉서스 RX45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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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고급 자동차 브랜드 렉서스의 중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16 뉴 제너레이션 RX'는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RX 국내 판매 모델은 두 가지다.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RX350과 가솔린 하이브리드인 RX450h다. 이중 주력 모델은 RX450h다. 경쟁 차종은 벤츠 GLE, BMW X5, 아우디 Q7로 모두 디젤엔진을 채택했다.


뉴 제너레이션 RX는 대폭 커진 차체와 더불어 과감하고 화려해진 외관을 자랑한다. 프리미엄 중대형 SUV 시장의 대형화 트렌드를 반영해 이전보다 전장 120mm, 전폭 10mm, 전고 20mm, 휠베이스 50mm를 키워 플래그십 LS에 버금가는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렉서스를 상징하는 스핀들 그릴은 이전모델보다 더욱 크게 강조됐고 L자 형상의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와 화살촉 형상의 LED 주간 주행등이 적용돼 압도적인 인상을 선사한다.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혁신도 단행됐다. 특히 RX450h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렉서스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진보한 버전으로 복합연비 역시 이전 모델 대비 향상된 리터당 12.8km이다


차의 주행상태에 따라 앞뒤 바퀴의 구동력을 적절히 배분하는 첨단 AWD 시스템이 전 차종에 기본으로 장착돼 있으며, 쾌적한 승차감을 유지하면서도 주행 성능과 조종 안정성은 더욱 향상됐다주력 모델인 RX450h는 신개발 하이브리드용 V6 3500㏄ 가솔린 엔진과 첨단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췄다.


V6 3500㏄ 엔진에는 렉서스가 자랑하는 첨단 직분사 기술인 D-4S가 적용됐는데 D-4S는 주행조건에 따라 포트분사와 직분사를 병행해 강한 출력과 높은 연비를 가능하게 해주며 배기가스를 줄여준다.


RX450h는 엔진은 물론 하이브리드 부품과 제어 시스템 모두 대대적인 혁신을 단행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최소 수준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뛰어난 퍼포먼스를 달성했다. 판매가격은 RX450h 표준형 7610만원, 고급형 8600만원, F스포츠 8600만원, RX350 고급형 8070만원이다.


렉서스RX의 RX는 Radiant X(Cross over)의 약자로 'Radiant'는 '빛나다', 'Crossover'는 '교차하다'란 뜻을 가졌다. 지난 1998년 처음 출시된 RX는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226만대 이상 판매돼 렉서스 판매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ES와 함께 렉서스의 글로벌 주력 모델로 활약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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