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정현혜 기자] 쌀쌀해진 기온 변화, 미세먼지 등으로 트러블이 유발하기 쉬운 가을! 외부환경으로 쌓인 노폐물, 모공 관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줘 민감해진 피부를 잠재워줄 클레이 팩. 원산지에 따라 효능이 다른 다양한 클레이 팩 제품을 살펴보자.
◆ 미네랄이 풍부한 캐나다산 클레이
네오젠 '더마로지 케네디언 틀레이 포어 클렌져'는 캐나다 콜로이달 클레이 성분 모공 팩이다. 제품은 클레이 팩 겸용 클렌저로 사용 후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고 미세한 입자가 강력한 흡착력 자랑한다. 피부 노폐물과 각질, 피지, 불랙헤드, 메이크업 자연물 등을 말끔히 제거한다. 피부 산소 공급을 원할하게 해주는 탄산 기포가 미세하게 모공을 흔들어 보다 효과적인 노폐물 제거와 상쾌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 프랑스산 클레이와 이탈리아산 탄산수 만남
셉 '얼티밋 클레이 클렌저'는 클레이의 노폐물 흡착 효과로 모공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흡착해 모공 청정 효과를 준다. 지우기 힘든 자외선 차단제와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지울 수 있는 클렌저 기능이 있다. 이탈리아산 미네랄 탄산수를 사용해 보습력까지 높인 것이 특징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 청정함 담은 하와이 화산 클레이
네이처리퍼블릭 '하와이안 프레시 클레이 팩'은 하와이 화산에서 채취한 청정 클레이 성분의 뛰어난 흡착력으로 모공 속 노폐물, 피지를 말끔히 제거한다. 피부 톤 업 효과를 통해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드는데 도움 되며 모공 수렴을 도와 피부 탄력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이다.
◆ 아마존 라조섬 천연 베라 클레이
아쿠탑 '토크 톡스 클레이 팩'은 아마존 마라도 섬에서 채취한 천연 클레이를 태양빛에 건조해 얻어낸 미네랄과 천연 유기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촘촘하고 매끈한 피부 위한 탄산 클레이 모공 팩으로 각질, 모공 속 노폐물, 피지를 깨끗하게 클렌징해준다. 베라 클레이 레드에 함유된 진정 작용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