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 후 출시되는 펀드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김원규 기자] 최근 증시의 불안정으로 다양한 펀드가 출시되는 가운데 추석후 공모형 부동산펀드와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펀드가 출시되면서 새롭게 주목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15일 NH투자증권은 이미 하나티마크그랜드 부동산 펀드가 출발부터 인기를 모으면서 향후 부동산 펀드의 신규 출시가 활발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유동완 NH투자증권은 "이 펀드는 서울 중심부 호텔을 매입하면서 안정적으로 임대료 수익을 올리고 있다"면서" 이미 장기 계약, 외국인 관광객 수요 확대, 양호한 입지 덕에 향후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리츠 상장요건 완화가 추진될 예정이고, 앞으로 저금리 극복을 위한 부동산 투자 수요가 크다는 점에서 관련 펀드 출시가 활발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키움자산운용에 이어 NH-Amundi자산운용의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펀드 출시도 주목된다는 관측이 나온다. 최근 시장에서 관심이 높아지는 중위험·중수익 전략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유 연구원은 "1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가 완료되는 2017년 4월 이후에는 펀드는 물론, 다양한 형태의 로보어드바이저 상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원규 기자 wkk091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