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리콜 조치로 보상금을 노리는 허위 신고 건수가 늘고 있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11일 삼성전자가 리콜 조치를 시작한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접수한 갤럭시노트7 관련 허위 신고 의심 건수는 총 12건(국내 4, 해외 8)이다.
2일 경기도 평촌에서 갤럭시노트7이 폭발했다는 신고가 들어와 대체품을 교환해주려 했지만 “물건이 없다”며 신고를 취소했다. 또 7일 대전에서는 한 남성이 “갤럭시노트7이 터졌으니 빨리 와달라”고 요청했지만 연락처가 없는 번호로 확인됐다.
해외에서는 더 황당한 신고들이 접수됐다. 1일 베트남에서 제품이 불에 탔다는 신고를 받고 담당 직원이 집을 방문해 확인해봤지만 정상 작동 중인 기기였다. 4일 프랑스에서는 제품 연소 신고가 들어와 회수해서 분석한 결과 갤럭시노트7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일부러 폭발시킨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8일 영국에서는 고속도로를 달리던 중 갤럭시노트7이 연소돼 창밖으로 던져버렸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영수증에 적힌 이름과 배송 주소가 서로 다른 것으로 밝혀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허위 신고에는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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