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곡성 목화골 겸면에서 모두 함께 활기찬 추석 즐겨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곡성 목화골 겸면에서 모두 함께 활기찬 추석 즐겨요!
AD


"오는 16일 목화골 추석절 민속놀이 한마당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유근기 군수)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연휴 기간인 16일 겸면 목화공원 일원에서 주민과 귀성객 등 300여 명을 모시고 ‘목화골 추석절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겸면 농업인경영인회(김선장 회장)에서 주관하고 잊혀져가는 전통 민속놀이와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물고기와 다슬기잡기’, ‘윷놀이 경연대회’, ‘투호던지기’, ‘제기차기’등을 체험하면서 옛 추억을 느낄 수 있다.

김선장 회장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고향을 방문한 향우, 귀성객과 지역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도모하고 활기찬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헌식 겸면장은 “긴 추석연휴를 맞아 더 많은 지역민, 귀성객, 관광객들이 목화공원을 방문해 흥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뜻 깊게 생각한다. 행사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 협조토록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본 행사가 펼쳐질 목화공원은 목화밭, 야생화단지, 넝쿨터널, 생태연못, 목화전시관 등 약 23,000m2 면적으로 주민들에게 휴식처이자 여가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겸면천을 따라 약 6.5km 제방에 이팝나무와 개나리가 식재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이룬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