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8월 내수 7676대, 수출 4502대 등 총 1만2178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에 따른 견조한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수출과 내수 판매 모두 전년대비 증가한 결과다. 전년대비로는 13.1%, 누계 대비로는 7.7% 늘었다.
내수 판매도 티볼리 브랜드의 상승세로 전년대비 2.1% 증가했다. 전월의 개별소비세 혜택 종료에 따른 판매감소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티볼리 브랜드는 전년대비 24.9% 증가했다.
지난 4월 이후 4000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유지하고 있는 수출도 티볼리 에어의 글로벌 론칭이 계속되면서 전년대비 38.4%나 증가한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현재 쌍용차는 영국, 독일 등 유럽지역에서의 티볼리 에어 론칭과 함께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 강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한편 필리핀 등 신흥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티볼리 브랜드의 성장이 지속되면서 전체적으로 판매물량이 전년대비 증가하고 있다"며 "7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타결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생산 대응을 통해 판매물량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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