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집밥 백선생' 양파 핫도그, 양파 샌드위치 등 '초 간단 레시피'에 시청자들 환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집밥 백선생' 양파 핫도그, 양파 샌드위치 등 '초 간단 레시피'에 시청자들 환호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백종원이 또 한 번 ‘히트 레시피’를 공개했다.

30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2’는 ‘까도 까도 새로운 양파, 너어’ 특집을 방송했다.


이날 백종원은 요즘 제철인 양파를 활용한 초 간단 레시피, 양파 샌드위치와 양파 핫도그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양파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파 캐러멜화’라고 강조했다. 양파를 오래 볶다 보면 양이 줄면서 갈색 빛이 돌기 시작하는데 그 때 특유의 단맛이 난다. 백종원은 이를 ‘양파 캐러멜화’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양파 다섯 개를 썰어서 프라이팬에 넣고 버터 두 조각과 함께 중불에서 볶았다. 이어 아직 캐러멜화가 완전히 진행되기 전에 양파를 꺼냈다. 양파 샌드위치는 캐러멜화가 덜 된 상태의 양파를 사용하기 때문.


식빵 위에 치즈를 올리고 빈 공간도 치즈 조각으로 꽉 채웠다. 여기에 양파를 올리고 후춧가루와 소금을 뿌린 후 식빵으로 덮어 구워서 완성했다.


이어서 공개한 양파 핫도그는 더 군침이 돌게 만들었다. 캐러멜화가 완전히 진행된 양파와 달걀 스크램블을 섞은 후 카레가루 2숟갈을 더해 속 재료를 만들었다. 이후 핫도그 빵을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 데우고 속 재료를 넣어 완성했다. 말 그대로 초 간단 레시피였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