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농심, 제9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농심, 제9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개최 .
AD


신라면 30주년 맞아, 신라면 활용한 이국적 레시피 공모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농심은 신라면 출시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신라면’을 주제로 한 제9회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면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농심의 대표적 소비자 참여형 행사로, 이번 대회는 세계 각국의 전통음식과 신라면을 조화시킨 레시피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은 국내 식품브랜드 최초로 누적매출 10조원을 달성할 만큼, 국내외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신라면 글로벌 레시피를 발굴하고, 세계인의 먹거리 신라면의 매력을 알리고자 이번 공모전 테마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전국 대학 및 대학원생 2인 1조로 참가할 수 있으며,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면 예선 통과에 가점을 부여한다. 서류 접수는 9월19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입선 16팀과 본선 8팀이 선발된다. 본선에 진출하는 8팀은 최종결선에 앞서 전문가의 1대1 멘토링 지도를 받을 수 있다.


농심은 레시피의 참신성을 중심으로 영양 적합성, 조리 간편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10월7일 최종결선을 벌여 대상 1팀에 200만원 등 총 24개 팀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편, 2008년 시작해 올해 9회째를 맞는 농심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은 매년 다른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며, 역대 대회 수상 레시피는 농심 홈페이지와 누들푸들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