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원서 팔도한마당 축제 열린다…9월2~4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팔도의 대표 관광상품 및 자원, 축제, 특산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랑미랑 팔도 한마당'을 오는 9월2일부터 4일까지 수원화성 행궁 광장에서 개최한다.


유랑미랑 팔도 한마당은 '팔도의 손님들이(유(You)랑)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이 사는 아름다운 마을 수원(미(Meㆍ美)랑)에서 함께 어울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한마당 축제는 팔도의 문화적 공감대 형성과 소통을 통해 수원화성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팔도 전역에 알리고 지속가능한 관광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9월2일 오프닝퍼레이드, 무예24기 공연, 개막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팔도 관광정보, 축제정보, 특산물 교류, 팔도체험 등 4개의 테마존이 운영된다.

특히 행궁광장 메인무대에서는 지자체와 전문 쇼호스트의 1대1 매칭으로 대표적인 지역 특산품을 홍보하는 행사가 쇼핑몰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된다.


이외에도 ▲전문리포터가 순회하며 홍보하는 '팔도 현장리포터' ▲전국 팔도 민요를 공연하는 '팔도 소리 한마당' ▲팔도를 주제로 문제를 푸는 '팔도 골든벨' ▲댄스ㆍ성대모사ㆍ노래 등 장기자랑을 선보이는 '팔도 스타킹' ▲수원의 캐릭터 '수원이ㆍ화성이와의 프리허그 캠페인' ▲동호회 공연 ▲정조대왕 거둥행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팔도의 대표적인 문화관광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보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