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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올반' 식품통합브랜드로 확장…제조사업 출사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9초

외식 브랜드 '올반'을 식품 통합 브랜드로 확정
식품 및 비식품 포함 7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라이프셰어 브랜드로 확장
연내 신상품 100여종 순차적 출시와 함께 매출액 100억 달성 목표


신세계푸드, '올반' 식품통합브랜드로 확장…제조사업 출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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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신세계푸드가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기 위해 식품제조사업을 핵심 성장동력으로 정하고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올바르고 반듯하다'는 철학을 담은 외식 브랜드 올반을 식품 통합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최종 확정하고 그 동안 개발해 왔던 가정간편식(HMR) 신상품에 올반 브랜드를 달고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반은 신세계푸드가 2014년 10월 론칭한 외식 브랜드다. 전국에 15개의 매장을 직영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방문객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신세계푸드는 외식 '올반', 식품제조사업부문의 HMR 상품군 '올반 키친', 음료군 '올반 베버리지', 신선편의식품군 '올반 프레시', 스낵군 '올반 스낵', 식품 편집숍 '올반 카페', 비식품군 '올반 라이프' 등 올반 브랜드를 외식은 물론 식품, 비식품까지 포함하는 7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라이프셰어(Life Share) 브랜드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세계푸드는 연내 100여종의 올반 키친 HMR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매출액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구체적 목표를 세웠다.


다음달부터 신세계푸드 연구개발(R&D)센터에서 개발하고 현재 기술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자회사 세린식품의 육즙만두 5종을 포함한 HMR 상품 15종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식품통합브랜드로 확장…제조사업 출사표


특히 육즙가득 왕교자, 육즙가득 새우왕교자, 육즙가득 찐만두 등 육즙만두 5종은 신세계푸드가 국내 냉동만두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상품이다. 굽거나, 찌거나, 전자렌지로 데우는 등 다양한 조리환경에서도 육즙이 보존되고 냉동상태에서 보관해도 육즙을 잃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되는 올반 키친 고기전, 찹쌀 고기단자, 종갓집 닭간장구이, 고추장 삼겹살구이, 우리밀 손만두, 우리밀 김치 손만두, 봉평 메밀전병, 정선 곤드레 미니 지짐만두도 엄선된 재료를 사용해 품질을 높였다.


신세계푸드는 올반 키친 상품을 그룹의 유통채널인 이마트, 위드미에 출시하고 홈쇼핑을 비롯한 그룹 외의 다양한 유통 채널에 공급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해외 수출 등 판매망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최성재 대표는 "식품 통합 브랜드 올반은 급식, 외식, 식품유통, 식품제조 등 신세계푸드의 핵심 역량을 총 집결시킨 결과물"이라며 "국내 식품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가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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