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8월19일 08: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유승민
탁구 금메달리스트 출신 유승민 삼성생명 코치가 IOC 선수위원이 됐습니다. 유 코치는 19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선수촌에서 발표한 선수위원 투표 결과에서 23명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2. 이대훈
남자태권도 이대훈이 리우 올림픽 동메달에 도전합니다. 이대훈은 19일 남자 68㎏급 8강서 아흐마드 아부가우시(요르단)에게 8-11로 졌지만 아부가우시가 결승에 올라 패자부활전에 진출했습니다.
3. 박인비&전인지
'골프 여제' 박인비의 금메달을 향해 질주하고 있습니다. 리우올림픽 여자골프 2라운드서 5언더파를 몰아쳐 선두(10언더파 132타)로 도약했습니다. 전인지도 이글 2개와 버디 4개를 앞세워 공동 8위로 올라섰습니다.
4. 유인나&장근석
18일 첫방송된 tvN '내 귀에 캔디'에서 장근석은 익명의 캔디에게 자신의 속내를 고백했습니다. 상대의 정체는 배우 유인나였습니다. 전화만으로 가까워지는 두 사람의 모습이 시청자들까지 설레게 만들었네요.
5. 씨엘
투애니원의 래퍼 씨엘이 미국 오피셜 싱글 ‘LIFTED’를 공개했습니다. 씨엘은 19일 0시 애플뮤직, 아이튠즈 등의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음원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알렸습니다.
6. 최재원
삼성라이온즈 최재원이 19일 KBO리그 케이티위즈와의 맞대결에서 장시환이 던진 공에 왼쪽 턱을 맞고 응급실로 향했습니다. 삼성 구단 측은 “검사 결과 턱뼈 골절로 밝혀졌다”고 밝혔습니다. 빠른 쾌유 기원합니다.
7. 오승은
배우이자 최근 가수로 활동을 재개한 오승은이 결혼 6년 만에 이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19일 한 매체는 지난 2014년 오승은이 남편 박모씨와 성격차이로 이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8. 정경은&신승찬
리우올림픽 배드민턴 여자복식에서 정경은, 신승찬이 중국 탕위안팅, 위양을 2-0으로 꺾고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노메달 위기’에 부딪혔던 한국 배드민턴을 살려내는 소중한 메달이었습니다.
9. 우병우 수사 의뢰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감찰해온 이석수 특별감찰관이 우 수석에 대한 수사를 검찰에 의뢰했습니다. 18일 이 감찰관은 우 수석에 대해 직권남용 혐의, 횡령 혐의로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 박주봉
'배드민턴 전설' 박주봉 감독이 이끄는 일본 배드민턴이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수확했습니다. 일본 마쓰모토 미사키, 다카하시 아야카는 19일 배드민턴 여자복식 결승전에서 덴마크를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