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장중 사상 최고가 경신에 온라인도 '들썩'

시계아이콘01분 01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땡잼뉴스]8월18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삼성전자

삼성전자 장중 사상 최고가 경신에 온라인도 '들썩'
AD

삼성전자가 외국인 매수세에 힘입어 장중 160만대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 치웠습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후 2시24분 현재 삼성전자는 코스피에서 전일 대비 4.15% 오른 163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 김태훈&이대훈

삼성전자 장중 사상 최고가 경신에 온라인도 '들썩' 사진=김태훈 인스타그램

리우 올림픽에 출전한 남자태권도의 김태훈과 이대훈이 ‘아이돌급 외모’로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태훈이 지난 봄 이대훈과 휴식 중에 찍은 사진이 네티즌들에게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3. 정운택

삼성전자 장중 사상 최고가 경신에 온라인도 '들썩' 사진=연합뉴스


배우 정운택이 18일 서울 종로구에서 열린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시즌2' 제작발표회에서 복귀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운택은 "전과 3범이 됐다. 이 자리가 소중하다. 그 전과는 다르게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아이오아이 응원가


아이오아이의 올림픽 응원가 ‘손에 손잡고’가 ‘국민 코러스 버전’으로 재발매됩니다. 이번엔 12명의 일반인들이 참여한 그 의미를 더했는데요, 19일 0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됩니다.


5. 블랙핑크


걸그룹 블랙핑크가 데뷔하자마자 가온차트 주간차트 2관왕에 올랐습니다. 17일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33주차 가온차트 디지털 종합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부른 ‘휘파람’이 1위를 기록했습니다.


6. 김어준


검찰이 2012년 총선 때 불법 선거운동 혐의로 기소한 김어준 딴지일보 총수와 주진우 시사인 기자에 대해 공소사실 일부를 취소했습니다. 헌법재판소가 지난 6월 언론인 선거운동을 금지한 공직선거법 조항은 위헌이라고 결정한 데 따른 것입니다.


7. 배구협회


대한배구협회가 여자배구 대표팀의 '따로 귀국'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협회는 18일 "대표팀이 16일 네덜란드전이 끝난 후 현지의 대한체육회와 직접 접촉하여 조기 귀국을 요청하였다“고 설명했습니다.


8. 로트와일러


자신이 키우는 진돗개를 공격한다는 이유로 이웃집 로트와일러를 기계톱으로 죽인 50대 남성이 파기환송심에서 혐의 전부에 대해 유죄를 선고받았습니다. 수원지법 형사항소2부는 이 남성에 대해 벌금 7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9. 태영호


17일 통일부가 최근 입국했다고 밝힌 태영호 주영 북한대사관 공사의 이탈은 김정은 체제의 민낯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태 공사는 주영 북한대사관에서 10년 동안 근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0. 김대중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7주기 추도식이 18일 광주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서 엄수됐습니다. 추도식에는 윤장현 광주시장, 장만채 전남도교육감,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의원과 추모객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