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인스타그램이 사용자 맞춤형 동영상 추천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주제와 관련된 동영상을 계속해서 추천해 주는 기능이다.
17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이 기능을 세상에 알렸다.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 검색 화면에서 콘서트 혹은 스포츠 경기 등 특정 이벤트에 대한 동영상을 연속으로 추천한다. 또 사용자가 좋아하는 영상을 선택할 때 그 주제와 관련된 영상들 또한 추천해 준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검색 화면을 개선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팔로워들의 소식만 보는 사용자보다 검색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과 소통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사용자 맞춤형 동영상 추천 기능까지 도입해 사용자들을 인스타그램에 완전히 빠져들게 만든다는 구상이다.
회사 측의 조사 결과 7월 기준, 6개월 동안 동영상 시청 시간이 약 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동영상 추천 기능이 더 많은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