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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020세대 잡는다"…1인방송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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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1인방송으로 젊은층 공략
연예인·유명인사 등이 방송 진행

이마트 "1020세대 잡는다"…1인방송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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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이용자 참여형 생중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소통 채널을 만들어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대처하고, 신규 고객 창출 효과를 누린다는 계획이다.

이마트는 다음tv팟을 통해 ‘채널 377(ch.377)’을 열고 매월 1회 유명 인사가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1인 방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ch.377은 이마트 본사의 번지수 377을 따 이름 지은 것이다.


이마트는 매회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특정 주제를 정해 그 분야에 재능을 가진 연예인이나 유명인사가 시청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내용을 방송으로 전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17일 오후 4시에는 요리와 네일아트 등 다양한 주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소통하는 것으로 알려진 걸그룹 레인보우 멤버 지숙이 피코크 간편가정식 등을 활용해 간편하고 쉽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한다.


이마트는 올해 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SNS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매거진 ‘생활의 발명’을 배포하며 모바일에 익숙한 2030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번에는 쌍방향 소통이 강조된 1인 방송으로 젊은 고객을 잡는다는 구상이다.


유명 연예인이 진행하는 1인방송을 통해 기존의 30~50대 중심의 기존 이마트 고객 층 이외에 10대와 20대까지 고객층의 폭을 넓힌다는 구상이다. 단순한 판매 이외에 재미요소를 제공해 이마트를 새로움이 기대되는 쇼핑공간으로 고객들이 인식하도록 만든다는 것.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팀장은 “1020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1인 방송을 마케팅에 도입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했다”며
“폭 넓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키워드로 방송을 제작해 이마트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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