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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없이 모바일뱅킹 이용…"거래 간소화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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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 '신한S뱅크'를 통해 본인 계좌로 이체, 환전, 공과금 납부 등 거래를 이용할 경우 보안매체 및 공인인증서 프로세스를 생략, 이용절차를 대폭 간소화 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 1일 본인 명의 신한은행 적금, 퇴직연금 등에 추가 불입 시 보안매체 및 공인인증서를 모두 생략해 거래 편의성을 확대했다. 또 간편 거래도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서비스 간소화를 통해 본인 명의 유동성 계좌이체는 총 3단계에서 2단계로, 예적금의 경우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입금이 완료 되는 등 고객의 모바일뱅킹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신한은행은 지난 7월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기반 보안매체인 스마트보안카드를 활용한 서비스 확대도 검토하고 있다. 향후 스마트보안카드와 비대면실명확인을 결합해 기존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시 보안매체를 받기 위해 영업점을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대면 방식으로 신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모바일뱅킹 이용 빈도를 고려해 가장 많은 고객이 이용 중인 이체와 환전, 적금 납입, 공과금 등의 서비스 간소화를 우선 적용했다"며 "이달 중 모바일을 통한 예금, 적금 신규 시에도 보안매체 입력을 생략하는 등 거래 절차 간소화 대상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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