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대표 캐릭터인 ‘브라운’의 생일을 맞아 지난 8일 오후 8시, 이태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서 120여 명의 팬들과 함께한 생일 축하 파티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연일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폭염에도 팬들이 몰려 생일 파티 현장은 마치 아이돌 스타의 팬 미팅을 연상케 했다”고 전했다.
생일 파티 초대장을 받기 위한 경쟁 또한 치열했다. 지난 7월 말부터 5일간 라인프렌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생일 파티 참가자 모집에는, 초등학생부터 20-30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몰려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는 등 호응이 상당했다는 전언이다.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캐릭터 붐을 이끈 주인공의 생일이기에 라인프렌즈가 준비한 생일상도 특별했다. 포토 존 운영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며, ‘브라운’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케이크와 갖가지 음식이 차려진 생일 상차림은 파티 분위기를 더했다. 팬들 또한 생일 축하 노래를 합창 하고 기념 촬영하기도 했다.
이에, 생일의 주인공인 ‘브라운’ 또한 참석해준 팬들을 위해 자신의 캐릭터 제품이 담긴 ‘땡큐 박스’ 등 답례품까지 준비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올해는 라인이 설립 5주년이 되는 해인데다가, 지난 7월 뉴욕과 일본 증시 시장에 동시 상장하여 성공적인 데뷔를 이뤄낸 의미 있는 해”라며 “라인프렌즈를 대표하는 얼굴 중 하나인 ‘브라운’의 생일을 맞아, 그 동안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아이돌 스타들을 육성하고 관리하듯이, 라인프렌즈 또한 모든 캐릭터들에게 실제 연예인을 육성하듯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1개국에 진출해 2016년 7월 현재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매장 누적 방문객 2,200만명, 라이센싱 제품 포함 400종 5,000가지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이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최근까지 중국 내 5개 매장을 추가로 열어 중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 비즈니스를 확장해나가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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