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리우올림픽] 멕시코, 피지 5-1 격파…한국 8강 진출 가능성은?

시계아이콘00분 4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한국, 멕시코에 비기기만 해도 8강 진출 가능해

[리우올림픽] 멕시코, 피지 5-1 격파…한국 8강 진출 가능성은?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한동우 인턴기자] 멕시코가 피지를 5-1의 점수로 격파했다.

멕시코는 8일(한국시간) 브라질 사우바도르에서 열린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조별리그 C조 2차전 피지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멕시코는 1승 1무(승점 4)를 기록하고, 2연패를 당한 피지는 8강 진출이 좌절됐다.

피지는 멕시코를 상대로 초반에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피지는 전반 10분 로이 크리시나가 선제골을 넣으며 경기 흐름을 가져갔다. 요세포 베레부가 왼쪽 측면에서 길게 올린 크로스를 크리시나가 재치 있는 헤딩슛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터트렸다.


후반전에 멕시코가 공격적인 플레이로 피지를 압박하면서 피지는 연속골을 허용했다. 멕시코의 에릭 구티에레스는 후반 3분 동점골을 뽑아내면서 후반 10분, 후반 13분 줄줄이 골을 터트렸다.


경기 흐름은 완전히 멕시코가 가져왔다. 후반 22분 멕시코의 카를로스 살세도가 추가골을 넣고, 후반 28분 해트트릭의 주인공 구티에레스가 결승골을 넣어 5-1을 기록했다.

[리우올림픽] 멕시코, 피지 5-1 격파…한국 8강 진출 가능성은? 사진=연합뉴스


한국은 현재 승점 4점(1승1무)으로 멕시코(1승1무)와 동률이다. 독일은 승점 2점(2무)으로 처져있고, 조 2위까지 진출할 수 있는 8강행에 피지는 사실상 탈락이 확정됐다.


전문가들은 독일이 피지를 상대로 가볍게 승리를 거둬 승점 5점(1승2무)을 기록하고 8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한다.


결국 남은 한 자리를 두고 한국과 멕시코가 경쟁할 전망이다. 현재로선 한국이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은 현재 멕시코와 승점은 같지만 골득실(한국 +8, 멕시코 +4)에서 4골이나 앞서고 있기 때문이다. 멕시코에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한국의 마지막 조별리그 멕시코전은 8월 11일 오전 4시에 시작된다.




한동우 인턴기자 coryd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