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이폰 7 모델 3개냐 2개냐…'아이폰7 프로' 모형 영상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4초

듀얼카메라 탑재한 아이폰 7 프로 모형 촬영한 영상 공개
실제 제품 아닌 모형 영상
에반 블레스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은 2종"


아이폰 7 모델 3개냐 2개냐…'아이폰7 프로' 모형 영상 공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아이폰 7과 플러스, 프로 3가지 모델로 추정되는 제품 모형을 촬영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6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아이폰 7과 유사한 형태의 모형을 촬영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실제 제품이라기보다는 아이폰 7을 본딴 모형 영상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아이폰 7과 아이폰 7플러스는 크기 외에 특별한 차이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아이폰 7 프로 모형은 듀얼카메라를 장착하고 있고, 아이폰 7 플러스와 화면 크기는 5.5인치로 같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아이폰에서는 윗부분에 있던 아이폰 잭, 후면의 안테나 절연띠도 없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하단부 라이트닝 단자에 이어폰을 연결하거나 블루투스를 활용한 무선 이어폰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이폰 7 모델 3개냐 2개냐…'아이폰7 프로' 모형 영상 공개



현재까지 애플이 세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에반 블레스는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은 2종이라고 주장했다. 아이폰 7의 코드명은 '소노라(Sonora)', 아이폰 7 플러스는 '도스 팔로스(Dos Palos)'로 알려졌다.


폰 아레나는 "아이폰 7 프로는 듀얼 카메라와 관련한 기술적 어려움 때문에 시장에서 접하기 어려울 것"이라며 "아이폰 7과 플러스 모델은 영상속 모형과 비슷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이 올해 선보이는 새 아이폰의 명칭을 '아이폰 7'으로 부르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아이폰 6의 외관과 큰 변화가 없어 '아이폰 6SE'로 출시될 것이라는 설도 있다. 한편 아이폰 7의 예약판매는 다음달 9일부터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