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남농협,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희망캠프’개최

시계아이콘00분 2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전남농협,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희망캠프’개최
AD


“청소년의 꿈과 희망, 농촌에서 키운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강남경)는 지난 8월4일과 5일 강진 녹향월촌마을에서 전남 관내 7개 학교 조손가정 및 한부모가정 14가족(40여명)을 초청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농촌 희망캠프’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각종 농산물 수확체험 및 농촌식(食)문화체험, 문화유적 탐방, 청소년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목포여성인력개발센터 문승희 직업상담사 주관으로 진행한 진로상담 시간에는 향후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있어 유용한 정보를 제공과 함께 한옥마을에서 숙식하는 농박체험은 가족공동체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자녀들과 보내는 시간이 부족해 항상 미안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의 생각과 행동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자녀들의 진학지도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고마워했다.


강남경 본부장은“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의 무한한 잠재가치를활용한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