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대,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A등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광주대,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A등급’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2015년도 일학습병행제 듀얼공동훈련센터사업 성과평가에서 광주·전남지역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A등급’을 받았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전국 61개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협약기업관리 및 훈련실적, 학습근로자 만족도 등을 평가했으며 최고 등급을 받은 광주대는 인센티브로 1800만 원의 사업비를 추가 지원받게 됐다.


3년 연속 일학습병행제 듀얼공동훈련센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광주대는 산학협력사업 노하우와 최상의 훈련 장비를 활용한 우수 훈련프로그램 운영으로 66개 참여기업 재직자들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년 내 입사한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한국형 도제식 교육훈련 제도로 기업은 현장실무교육, 대학교에서는 이론교육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광주대 산업인력교육원은 지역 중소기업의 현장실무형 인재양성 및 재직자 직무향상 훈련을 위해 듀얼공동훈련센터 사업 이외에도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훈련사업(9년 연속),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산업(4년 차)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