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주말 서울 세종대로 한복판에 물놀이장…교통통제

시계아이콘00분 4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광화문삼거리→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 차량통제

주말 서울 세종대로 한복판에 물놀이장…교통통제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물놀이풀장(제공=서울시)
AD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서울시는 오는 7일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 워터슬라이드와 미니보트 등 물놀이장을 설치한다고 3일 밝혔다.

세종문화회관 앞 세종대로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풀장이 마련되고, 물놀이를 준비하지 못한 시민들도 즐길 수 있는 에어터널이 설치된다.


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 28명의 안전 요원을 배치하고, 각 풀장 사이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다닐 수 있도록 인조 잔디를 깔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13가지 뉴스포츠를 지도자와 함께 배워볼 수 있는 ‘찾아가는 체육관’도 운영된다. 뉴스포츠는 개인 또는 동료들과 함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스포츠로 미니골프, 볼로볼, 스포츠태킹 등이 있다.


이날 편안한 음악부터 밴드 공연 및 전문 DJ가 참여하는 흥겨운 공연까지 3팀의 거리 예술 공연도 펼쳐진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화문삼거리에서 세종대로 사거리 방향의 차량이 통제된다.


차량을 이용해 도심을 지나야 하는 시민은 통일로, 새문안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미리 우회해야 한다.


부득이하게 도심으로 진입해야 한다면 우정국로(조계사 앞), 새문안로3길(서울지방경찰청 옆)을 이용하면 된다.


세종로를 지나던 39개 버스도 우회 운행한다. 광화문↔세종대로 내 시내버스 정류장 3개도 폐쇄됨에 따라, 버스를 이용하려는 시민은 광화문(동화면세점 앞), 종로1가(종각 앞) 등 인근 정류장이나 지하철을 이용해야 한다.


관련 교통정보는 120다산콜센터, 교통정보센터홈페이지, 모바일웹, 보행전용거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윤준병 시 도시교통본부장은 “바쁜 일상에 쫓겨 여름휴가를 떠나지 못한 시민들은 가까운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에서 특별한 피서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