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7월 28일 초등학생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KSD 나눔재단’(한국예탁결제원) 금융교육과 연계하여 ‘도전! 기업탐험대’라는 주제로 경제교육을 진행했다.
작년부터 실시한 경제교육은 통해 돈의 소중함과 편리함, 현명하게 돈을 쓰기 위한 선택의 방법, 용돈기입장을 통한 계획적인 지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올 해에는 우리 경제를 움직이는 가계, 기업, 정부의 정의와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
기업이 생산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개념을 알고 다양한 경제 활동을 보고 퀴즈와 게임을 통해 재화와 서비스를 확실하게 구분하는 활동을 했다. 스스로 기업가가 되어 사업이 운영되는 방법과 회사를 만들어 필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만들어 팀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이 진행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경제교육을 통해 미래의 금융소비자인 아이들이 돈을 잘 모으고 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올바른 경제 가치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례군 드림스타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후원연계 등을 통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