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韓,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2위 달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금 3, 은 1 획득

韓,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2위 달성 ▲국제화학올림파아드에 참가한 우리나라 학생들.[사진제공=미래부]
AD


[아시아경제 정종오 기자] 우리나라 대표단이 제48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에서 종합 2위를 달성했다. 우리나라 대표단은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남준오(서울과학고 3), 박준하(서울과학고 3), 진형섭(경기과학고 3) 학생이 금메달을, 손희준(서울과학고 3) 학생이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김승환)은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지난 달 23일부터 1일까지 10일 동안 열린 2016년 제48회 국제화학올림피아드(International Chemistry Olympiad)에서 우리나라가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총 67개국 264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를 수상했다. 종합 1위를 한 중국에 이어 러시아, 대만, 루마니아와 함께 공동 2위를 달성했다.


국제화학올림피아드는 1968년 체코에서 제1회 대회가 개최됐다. 국가별로 20세 미만의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4명의 학생이 출전해 약 10일 동안 열린다. 우리나라는 1992년 미국에서 개최된 대회에 처음 출전한 이래 매년 출전하고 있다. 지금까지 7번의 종합 1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정종오 기자 ikoki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