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8월1일 08: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해운대 교통사고
지난달 31일 부산광역시 해운대 신도시에서 차량이 질주하면서 3명이 숨지고 14명이 다쳤습니다. 운전자 김씨는 사고 직전 현장에서 300m 떨어진 곳에서 추돌사고를 냈는데, 경찰은 도주 과정에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김연지
MBC ‘복면가왕’에서 ‘로맨틱 흑기사’를 꺾고 새로운 가왕이 된 ‘불광동 휘발유’의 정체에 대해 네티즌들은 그룹 씨야 출신의 김연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애절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과연 언제 가면을 벗게 될까요.
3. 오마이걸
걸그룹 오마이걸이 새로운 앨범으로 컴백했습니다. 타이틀곡은 ‘내 얘길 들어봐’인데요, 2000년 발표된 파파야의 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라고 합니다. 여기에 스컬과 하하도 참여해 더 신나는 노래가 만들어졌다네요!
4. 로이킴
‘복면가왕’에서 3연승에 도전했던 ‘로맨틱 흑기사’의 정체는 역시나 로이킴이었습니다. 로이킴은 “이 목소리로 말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며 담담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더 멋진 가수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5. 하연수
최근 SNS 댓글 논란을 빚었던 배우 하연수가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습니다. 하연수는 “신중하지 못한 답변을 하게 되면서 직접적으로 상처받으셨을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고 적었습니다.
6. 간호사 태움
지난달 31일 방송된 'SBS스페셜'에서는 '간호사의 고백- 나는 어떻게 나쁜 간호사가 되었나'가 방송됐습니다. 특히 교육이라는 명목으로 간호사들 사이에서 묵인되는 괴롭힘인 '태움' 영상이 공개돼 충격을 줬습니다.
7. 유호진
지난달 31일 KBS2 ‘1박 2일’에선 ‘PD 인수인계식’이 진행됐습니다. 메인 연출을 맡았던 유호진 PD는 “저보다 에너지가 있고 새로운 분이 필요할 거 같았다”며 유일용 PD에게 감사함을 전한 뒤 계곡에 입수했습니다.
8. 차예련
지난달 31일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배우 차예련이 조카 나율이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이휘재의 집을 방문한 차예련은 서준이로부터 “남자친구 있어요?”라는 질문을 받고 당황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9. 현아
본격적으로 솔로활동을 시작한 현아의 신곡 ‘어때?’가 5개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현아는 1일 솔로 앨범 ‘어썸(A'wesome)'을 발표했는데요, 여름보다 더 핫한 현아의 컴백무대가 벌써부터 기다려집니다.
10. 끝에서 두 번째 사랑
김희애, 지진희 주연의 SBS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이 지난달 30~31일 각각 1, 2회 방영분이 전파를 탔습니다. 5급 공무원 과장 고상식과 드라마 PD 강민주를 통해 40대의 사랑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