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가맹주에 SKB CCTV 클라우드캠과 UHD IPTV 서비스 등 공급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숙박앱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이 자체 호텔 프랜차이즈 '호텔 여기어때'에 SK브로드밴드의 CCTV와 인터넷전화 등을 도입한다.
1일 위드이노베이션은 SK브로드밴드와 '지능형 호텔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업무협약은 SK브로드밴드가 'HOTEL여기어때'에 지능형 영상분석 CCTV 클라우드캠과 비즈광랜, 기업용 인터넷전화, UHD IPTV 등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이 골자다.
HOTEL여기어때의 가맹주는 비즈광랜, 기업용 인터넷전화 등 매장 관리시스템을 제공받고 고객들은 UHD IPTV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치영 위드이노베이션 프랜차이즈사업부 이사는 "스테이테크 전문기업이 구현하는 숙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만큼 ICT 측면에서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HOTEL여기어때의 가맹주에게 고도화된 매장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최고 품질의 인터넷 서비스 경험을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위드이노베이션은 최근 홈 제품렌탈 전문기업 AJ렌터스와 중소형 숙박업 혁신을 위한 침구·케어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OTEL여기어때' 전 지점은 '킹스다운 로망' 매트리스와 위생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