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기중앙회, '행복한 중기씨 대학생 블로그' 11기 운영진 발대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29일 서울 상암동 중소기업DMC센터에서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 제11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대학생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포스팅, 좋은 중소기업의 근무환경 소개, CEO 면담, 중소기업 제품 사용기, 중소기업 인식도 조사 등의 활동으로 국민들의 균형있는 중소기업 마인드를 형성하는데 기여하는 활동을 한다.

운영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은 부모님이 중소기업을 운영하거나 창업, 가업승계, 청년취업 등 사회문제에 관심이 많은 10개 대학의 10명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6개월 동안 중소기업을 바로 알리기 위한 각종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번에 블로거로 활동하게 된 대학생 조주석(한국외대 우크라이나학과)씨는 "이번 행복한 중기씨 블로그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많은 사람에게 알려 중소기업의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고 싶다"며 "아울러 우크라이나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가교역할인 본인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가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제락 중기중앙회 인력지원본부장은 "행복한 중기씨는 취업과 같은 고민거리를 가진 이들의 시선으로 중소기업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사업"이라며 "많은 젊은이들의 공감을 통해 중소기업과 젊은이들이 서로를 바로 알고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