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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中 약가인하에 2분기 매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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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미약품은 지난 2분기 연결회계 매출이 전년대비 4.1% 줄어든 234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의 매출이 중국 정부의 약가인하 정책으로 역성장하면서다. 같은기간 북경한미의 매출은 7.1% 줄어든 2억3959만위안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161.3% 증가한 64억원을 달성했고, 순이익은 69.7% 증가한 214억원을 기록했다.


이 기간 연구개발(R&D)비용은 매출의 17.2%에 해달하는 403억원을 투자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분기에는 지난해 체결한 라이선스 수익 일부가 반영됐으며, 국내영업 부문에서 ‘로수젯’(고혈압·고지혈증), ‘구구’ 및 ’팔팔’(발기부전), ‘로벨리토’(고혈압고·지혈증) 등이 품목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한미약품은 올해 국산신약 허가를 받은 ‘올리타’(폐암)를 비롯해 ‘헤만지올’(영아혈관종), ‘에제트’(고지혈증), ‘나인나인’(종합영양제) 등의 신제품 출시로 향후 국내영업 성장을 기대했다.


김재식 부사장은“한미약품은 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이익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급변하는 대내외 제약산업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하면서, 경쟁력 있는 신제품 조기출시 등을 통한 국내 매출성장과 R&D,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발전모델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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