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객들에게 인기 해외 상품 모아 선봬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마트가 운영하는 창고형 할인점 '롯데 빅마켓'에서 전 세계 드러그 스토어에서 인기 있는 상품들을 현지가격에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드러그 스토어란 의사의 처방 없이 판매가 가능한 의약품을 중심으로 건강, 미용 상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소매 업태를 말한다. 한국에는 올리브영, 왓슨스, 롭스 등이 있다. 미국 유럽 등에서 많이 운영돼 해외 여행을 떠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쇼핑을 위한 필수 방문지로 꼽히고 있다.
빅마켓은 영국, 독일, 스위스, 프랑스, 미국, 일본 등의 드러그 스토어에서 국내 여행객들이 많이 구매하거나 국내 직구족들에게 인기 있는 상품들을 현지 구매가 및 직구가와 유사한 가격에 판매를 진행한다. 스위스 약국 및 드러그 스토어 점유율 1위 상품인 자외선 차단 브랜드 데이롱을 론칭하고 '세타필 데이롱 SPF50+ 선로션(바디·페이스, 100ml)'을 2만1990원에 판매한다.
또한 프랑스의 유명 드러그 스토어인 몽쥬약국의 인기 쇼핑 리스트 중 하나인 달팡 화장품 4종을 준비해 '달팡 인트랄 토너(200ml)'를 3만5900원에, '달팡 인트랄 세럼(30ml)'을 6만3000원에, '달팡 하이드라스킨 라이트 크림(50ml)'를 4만7900원에 선보인다.
일본 드러그 스토어인 마츠모토키요시, 돈키호테 등의 인기 브랜드인 클렌저도 선보이고 '하다라보 고쿠쥰 오일 클렌저(200ml, 2개)'를 2만3390원에, '하다라보 고쿠쥰 포밍 워시(160ml, 2개)'를 1만499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 미국의 '프리맨 프리미엄 훼이셜 마스크', 일본의 '휴족휴면 쿨링시트', 영국 '랩 시리즈', 인도 '히말라야 너리싱 크림' 등 다양한 상품을 마련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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