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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웹툰·재담미디어, 중국 유료 웹툰 '미구동만'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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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웹툰·재담미디어 40개 작품 이달 중 '미구동만' 서비스 시작


다음웹툰·재담미디어, 중국 유료 웹툰 '미구동만'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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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의 다음웹툰과 재담미디어의 웹툰이 중국 차이나모바일의 웹툰 플랫폼 '미구동만'에 공급된다.


21일 이스트타이거코리아는 다음웹툰의 10개 작품과 주식회사 재담미디어의 30개 작품 등 총 40개의 인기 웹툰을 중국 차이나모바일 '미구동만(???漫)'에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차이나모바일은 자사의 애니메이션·만화, 영화, 음악, 게임, 소설 등 콘텐츠를 '미구그룹'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운영중이다. 미구동만은 애니메이션과 만화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중국 유료만화 시장 점유율은 70%다.


미구동만은 웹과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1억5000만명의 회원들에게 중국·일본·한국 등 다양한 국가의 작품을 서비스하고 있다.


40개 웹툰은 미구동만 서비스를 위한 사전 심사가 끝났고 번역 작업과 동시에 이달 중 단계적으로 중국 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중국 내 웹드라마, 웹무비 등으로 진출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이스트타이거코리아는 중국 문화콘텐츠 기업 이스트타이거의 한국 계열사로 미구동만 작품 공급과 별도의 웹툰 파트를 맡아 운영,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이스트타이거코리아는 국내 작품의 계약, 공급과 함께 중국 내 마케팅도 본사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다음웹툰이 중국에 수출한 웹툰은 ▲상상고양이 ▲궁상가족 ▲고교대장부 ▲묘진전’ ▲딩스뚱스 ▲아띠아띠 ▲유치원의 하루 ▲죽어마땅한자 ▲풀뜯어먹는 소리 ▲The 윷놀리스트 등 10종이다. 다음 웹툰에서 평점 9.7 이상을 받은 우수작들이다.


웹툰 매니지먼트 회사인 ‘재담미디어’는 고영훈, 박소희 등 국내 유명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30개를 공급한다. ▲더 파이브 ▲이웃집에 사는 남자 ▲낙서하듯이 ▲공방의 마녀 ▲월야환담 ▲파동 등 국내 웹툰 플랫폼과 일본 출판물, 영화 등으로도 인기를 얻은 작품들이다.


이진우 이스트타이거코리아 대표는 "미구동만에서 서비스 플랫폼 내 별도 웹툰 채널의 운영 및 마케팅을 이스트타이거에게 직접 맡길 정도로 이번 계약과 한국 웹툰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며 "다음웹툰, 재담미디어와 함께 한국의 웹툰이 중국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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