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환경클린운동 지속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진도군 환경클린운동 지속 추진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주민 자율 참여 등 환경클린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관 주도의 일회성 행사에서 올해는 200여개 기관·사회 단체와 174개 마을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고 실천하는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고군면 청년회 주관으로 향동천을 청소해 1톤여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오는 22일(금) 그린진도21지속가능발전협회 등이 진도천을 청소할 예정이다.

올해 군은 우수마을 인센티브제와 청년회, 동호회의 골목길 담당제 및 청소참여 포인트제, 청소 릴레이 전개, 쓰레기 불법투기 보안관 등 다양한 시책의 환경클린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환경클린운동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올해 상반기 마을청소 주민참여율이 80%에 이르고 있으며, 청소 릴레이를 전개하는 등 주민 주도형 마을가꾸기 의식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해 주민자율 참여를 통해 쓰레기 불법투기 우심지역 453개소 정비와 소공원 270개소를 조성했으며, 우수마을 2개소에 각 1,000만원을 지급하는 등 17개 마을에 대해 시상금을 지급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