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더민주 전대 '불출마'…"준비 부족·현실적 어려움"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이재명, 더민주 전대 '불출마'…"준비 부족·현실적 어려움"
AD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이 17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불출마키로 공식 선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과분한 관심과 격려, 애정 어린 조언과 걱정에 귀 기울이며 숙고한 결과 불출마를 결정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불출마 배경으로 "제가 아직 대한민국 제1 야당을 대표하기에는 많이 부족하고, 현실에 충실하며 더 준비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전대 출마를 고민했던 이유로 ▲위협받는 평화·멀어져가는 통일 ▲심화되는 불평등 ▲후퇴하는 민주주의 등을 언급했다.

이 시장은 "이런 상황에서 국민은 국가의 미래를 위협하는 정부의 오만 독선과 총체적 무능 무책임에 맞서 강력하게 싸우는 유능한 야당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당대회와 관련한 저에 대한 기대는 새로운 변화를 위한 강력한 야당, 강력한 리더십에 대한 요구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한 "준비 부족과 현실적 어려움 때문에 불출마 하지만, 이번 전당대회에서 국가권력 정상화의 토대가 만들어지기를 바란다"면서 "저는 더 크고 튼튼한 그물을 짜기 위해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


그는 이어 "필요하지만 남들이 하지 않는 역할을 찾아 하겠다"고 덧붙였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