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례군, 매천도서관 박찬일 셰프 초청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구례군, 매천도서관 박찬일 셰프 초청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
AD


"구례군매천도서관과 지역기업 아이쿱생협의 아름다운 동행"

[아시아경제 이진택 기자]구례군은 오는 27일 오후 6시 30분에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아이쿱생협 구례자연드림파크와 공동으로 2016 문화가 있는 날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요리연구가 겸 칼럼니스트인 박찬일 셰프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이번 인문학 강연은 ‘박찬일 셰프가 들려주는 요리, 여행, 사색 그리고, 우리가 먹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연과 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생활 속의 인문학’강연은 구례군매천도서관과 구례자연드림파크가 인문학 대중화와 독서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이 돌아오는 구례를 만들어가기 위해 지역기업과 함께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 연말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군민과 교류의 장을 만들 계획으로, 지난 6월에는 정청래 前 국회의원을 초청하여 ‘유쾌한 정치 이야기’라는 주제로 150여 명의 지역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군 관계자는 “지난 첫 강연회에 대한 호응이 좋았으므로, 앞으로도 전문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지역 주민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택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