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우영 은평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민선 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 ‘SA'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 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선6기 시군구청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을 중간평가한 것.

김우영 은평구청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 등급 받아 김우영 은평구청장
AD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 ▲2015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분야 ▲공약일치도 분야이며 평가항목에 따른 세부지표별로 평가하고 이를 총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민선6기 김우영 구청장의 공약사업은 40개로 매 분기 자체평가와 정책평가자문단의 자문을 거쳐 추진상황을 점검?관리하고 있다.


특히 연차별?분기별 로드맵 수립과 실효성 있는 공약이행으로 전국 평균 공약이행률 32.30%를 크게 상회하는 42.5% 공약이행률을 나타내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15년 목표달성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등급(SA) 선정으로 그간 ▲2014년 민선5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 ▲ 2014년 민선6기 약속대상 지방선거공약서분야 최우수 ▲2015년 민선6기 전국기초자치단체장 공약실천계획평가 최우수 ▲2015년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등에 이어 주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은평구의 면모를 이어가게 됐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이번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등급(SA) 선정은 지난해 전국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실천계획 평가 최우수등급(SA) 선정에 이은 것으로 잘 만든 공약을 최고로 잘 이행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주는 의미 있는 평가라고 생각한다. 민선 6기 후반기에도 구민과의 약속을 중요시 하고 잘 실천하라는 격려로 여기고 구민의 피부에 와닿는 소통행정을 통해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