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애경유화, 목표주가 14만원으로 높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0일 애경유화에 대해 실적 서프라이즈가 예상되고 높은 밸류에이션 매력을 가졌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10만원에서 14만원으로 높였다.


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애경유화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96% 늘어난 217억원으로 추정한다"며 "이는 시장 예상치(166억원)를 31% 웃도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본업인 무수프탈산(PA)과 가소제의 수요가 인도를 중심으로 견조한 수준이 지속되고 있고 제품가격 상승에 따른 긍정적 래깅효과가 발생했다는 분석이다. 또 지난해 8월 이후 의무혼합율이 기존 2%에서 2.5%로 늘어나면서 수요가 증가한 바이오디젤의 수익성도 개선됐다는 평가다.


윤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72% 늘어난 206억원을 전망한다"며 "PA와 가소제 마진이 견조한 수준을 지속중이고 바이오디젤은 타이트한 수급밸런스에 따라 추가적 실적 개선이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 연구원은 이어 "최근의 실적 호조세를 감안하면 배당금이 오를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긍정적"이라며 "여전히 인도의 가소제 수요 성장세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 신호"라고 덧붙였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