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 흑인 피격사망 항의 시위대의 총격에 경찰 4명 사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美 흑인 피격사망 항의 시위대의 총격에 경찰 4명 사망 댈러스시 도심에서 총격 발생, 경찰관 사망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성민 인턴기자] 이틀 연속 미국 경찰이 위험성이 없는 흑인을 사살해
흑인사회가 격노한 가운데 경찰의 과잉 공권력 사용에 대응한 시위를 막던 경찰관 4명이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8일(현지시간) AP·APP 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댈러스시에서 최소한 두 명의 저격수가 시위를 관리하던 경찰관들에게 총을 쏴 경관 4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고 보도했다.


총격은 한국 시간으로 오전 10시 45분쯤 댈러스시 도심에서 시위대가 구호를 외치며 행진하던 도중 발생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2명의 용의자들은 높은 지역에 숨어 있다가 경찰관들을 저격했다고 보도했다. 또 댈러스 경찰서 데이비드 브라운 서장은 용의자 한명을 포위하는 과정에서 저격범이 자신들이 “매복해 있다가 총을 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총격이 있은 뒤 경찰은 용의자 한 명의 사진을 공개했으며, 이 용의자는 곧 자백했다. 경찰은 나머지 용의자도 총격전 끝에 붙잡았으며 검거하는 과정에서 근처에 수상한 물체가 포착되어 추가 조사를 하고 있다.


명백한 이유 없이 경찰이 무차별적으로 흑인을 사살하는 사건이 연일 이어지자 미국 흑인 사회는 ‘흑인의 생명도 소중하다’, ‘손들었으니 쏘지 마’등의 구호를 외치며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뒤 “심각한 문제이며 경찰과 지역 공동체 간 불신의 결과”라며 이번 사건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강성민 인턴기자 yapal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