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와 제작한 여행 가이드북 고객대상 무료 배포
제주도 전통의 미를 살린 업사이클링 공간 6곳과 맛·멋·뜀·쉼 4가지 주제 명소 소개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렌터카는 여행 가이드북 '온 더 로드 제주 편'을 제작해 대여고객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1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세계적인 여행 매거진인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와 함께 여행 가이드북 온 더 로드를 매 시즌 별로 발간하고 있다. 온 더 로드는 2014년 여름 창간호 제주 편을 시작으로 남해안 편, 동해안 편, 서해안 편, 인천 편, 광주·여수 편을 통해 국내 주요 여행지의 여행 명소를 소개해 왔다. 새로워진 2016년 온 더 로드 제주 편은 롯데렌터카 전 지점에서 차량 대여고객 대상으로 무료 배포된다.
이번 온 더 로드 제주 편에서는 제주의 옛 건물들을 재활용해 제주만의 미가 엿보이는 흥미로운 업사이클링 공간 6곳을 소개하고 새롭게 엄선한 '맛·멋·뜀·쉼' 4가지 주제의 명소들은 물론, 감동을 주는 볼거리와 품격 있는 숙소, 놀고 휴식하는 액티비티 등 색다른 제주 여행 가이드를 제시한다.
제주 전통가옥의 미를 그대로 살린 둥근 지붕의 숙소 '눈먼고래'를 시작으로, 게스트하우스·레스토랑·카페·편집숍·수영장 등이 한 자리에 있는 복합 문화 공간 '비젠빌리지', 그리고 빼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우도봉'과 '검말레해변'을 지나 초록빛이 완연한 이국적 풍광의 '녹산로'를 따라 도착하는 천연 염색 체험을 위한 '참곱다 농장'까지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온 더 로드 제주 편에도 소개된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렌터카 하우스로 최첨단 프로세스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췄다. 업계 최초로 렌터카 대여·반납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 한 빠른 서비스, 예약 확인부터 차량 인수까지 고객이 직접 진행할 수 있는 무인대여기, 최첨단 주차 관제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제주 오토하우스는 이와 같은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몰에서 미리 주문한 상품과 렌터카를 함께 픽업할 수 있는 '롯데스마트픽 서비스'와 국내 최초 '타요' '뽀로로' 캐릭터렌터카 운영으로 가족 여행객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렌탈 IMC팀장 최근영 부장은 "이번 온 더 로드 제주 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근 관광객 급증은 물론 정착민까지 늘고 있는 제주도를 새롭게 조명하고 색다른 명소들을 소개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온 더 로드를 통해 흥미로운 여행지를 소개하고 자동차 여행의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위한 알찬 정보들을 제공해 고객의 여행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