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및 디자인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인재 양성프로그램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피죤이 이화여대 대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행사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지난 24일 오전 피죤 본사에서 시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실무적인 경험을 쌓기 위해 마케팅 및 디자인 분야의 실무 기회를 제공하는 인재 양성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이화여대 학생들은 마케팅 및 디자인 실무 경험을 하며 자신의 역량을 높이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산학협력 프로젝트는 피죤 측에서 주어진 주제를 제공하고 이화여대 학생들이 조를 만들어 4주 동안 시장조사 및 자료를 조사하고 분석하는 등의 조별 활동을 하게 된다. 조별 활동을 통해 생각한 아이디어를 실무 담당자와 함께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제안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그 후 피죤 본사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최종 발표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이날 열린 프로젝트는 피죤 마케팅팀 직원들과 이화여대 학생들은 상견례를 갖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할 과제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이화여대 학생들은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자신들에게 주어진 과제에 대해 질문하고 자신들의 의견을 말하는 등 열의에 찬 모습을 보이며 실무 담당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피죤 관계자는 “최근 들어 생활용품 시장에서도 마케팅 및 디자인이 제품의 중요한 차별화 요소로 대두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 산학 협력을 통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제품에 적용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