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문화예술교육원, 광주·전남교육청 ‘인성힐링캠프’사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호남대 문화예술교육원, 광주·전남교육청 ‘인성힐링캠프’사업 선정
AD


"7·8월 광주전남 초중교생 130여명, 4대사찰서 ‘아트인성 힐링캠프’"
"예절교육·차담·국악콘서트·연극·공예 등 전통사찰 및 문화예술체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원장 장석주)이 광주광역시교육청의 ‘2016학생힐링캠프’와 전라남도교육청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전남지역 4대 사찰에서 광주·전남지역 초중교생 130여명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쳐 1박2일 ‘아트인성 힐링캠프’를 실시한다.


경쟁사회 속에서 겪는 청소년들의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연과 전통문화가 간직된 산사(山寺)에서 실천·체험중심 인성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자율과 배려의 인성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캠프는 전통사찰에서 문화예술과 템플스테이를 융합한 형태로, 예절교육, 천년고찰 둘러보기, 스님과 차담, 명상 등 전통사찰 체험뿐만 아니라 국악힐링콘서트, 참된 나를 찾는 연극, 공예체험 등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 등으로 진행된다.


자연경관과 전통문화의 숨결이 고스란히 간직된 사찰에서의 힐링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하고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교육청 및 전라남도교육청과 연계해 진행되며, 총2천8백여 만원의 사업운영비를 지원받아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장석주 원장은 “아트인성 힐링캠프는 기존의 인지적 교육에서 벗어난 실제적인 치유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참여학생들이 자기변화의 기회를 갖도록 하며, 자아를 성찰하며 성숙한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대인관계 능력을 신장하게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정서함양을 위해 질 높은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아트인성 힐링캠프’ 참여접수는 교육청을 통해 7월 초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호남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062-380-8230~3)으로 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