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잇돌 중금리 대출 출시]대출한도·소득요건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신용등급 6~10등급이 이용하는 새희망홀씨 등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받기에는 소득수준이 양호한 중위소득자 또는 신용등급 4~7등급의 중신용자가 주로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 사회초년생, 연금수급자 등 상환능력은 있으나 은행 대출은 받기 어려운 사람들, 카드론이나 저축은행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을 낮은 금리로 바꾸려는 사람들이 대상이다.

소득요건은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근로소득자이거나 1년 이상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 또는 1개월 이상 연금수령자여야 한다. 일반 소득 증빙뿐 아니라,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또는 건강보험료 납입실적에 따른 환산소득도 인정된다.


본인 확인에 필요한 신분증과 소득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소득 증빙 서류로는 급여소득자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소득 증명, 급여통장 사본이 필요하다.

사업소득자는 사업자 등록증과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 신고·납부계산서를 내야 한다.


연금소득자는 연금 수급권자 확인서와 연금 수령증명서를 내면 된다. 모바일이나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대출자가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세청 등과 전산으로 연계해 근로·사업소득을 조회하게 된다. 신한은행 써니뱅크 애플리케이션(앱), 우리은행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2000만원이다. 다만 대출신청자의 소득, 여타 금융채무 등에 따라 개인별 대출한도는 다르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